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고정관념속의 나를 무너뜨리다 단월드 명상 효과

728x90

고정관념속의 나를 무너뜨리다 단월드 명상 효과


내 생각이 정답이 아님을 알면서도 기존에 가지고 있는 생각을 내려놓는다는 것은 그렇게 쉽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그러면서도 내 생각이 맞을거야 하는 마음도 있고, 기존의 선입견이나 수많은 고정관념속에 갇혀 세상을 바라보고 느끼는게 우리의 삶입니다. 

그래서 여행을 가고, 수많은 경험을 쌓다 보면 내가 어리석었구나 하며 자신을 새로이 점검하게 됩니다. 

밖으로의 여행도 필요하지만 내안의 여행도 필요합니다. 

내가 알고 있는 나는 수 많은 고정관념속에 갇혀 제대로 날개를 펴지 못하고 있을수 있어요 

고정관념이 많을 수록 생활속에 부딪힘이 많고 스트레스도 많아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서 내안에서는 모든 것에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다는 열망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진정한 자유로움은 외부 환경에서 주어지는것이 아니라 내안에서 시작한다는것 잊지 마세요~



명상은 자신의 생명의 리듬에 집중하다 보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고 인정하는 감각을 열어줍니다.

기존의 내 생각으로 나를 판단하는 것을 잠시 내려놓고 호흡을 느끼고 몸의 모든 감각을 무심히 바라봅니다. 

판단을 멈추는 순간 우리 몸속의 자율신경은 편안하게 이완이 되면서 생명의 리듬이 건강하게 되살아나게 됩니다. 

평소 자기 자신을 향하는 많은 생각들을 하나씩 내려놓으며 호흡을 해봅니다. 

나는 못난 사람이야  내려놓고 호흡하기

나는 자신감이 없어  내려놓고 호흡하기 

등등 자신의 평소 고정관념을 하나씩 내려놓으며 숨을 내쉬어봅니다. 

조금씩 할때마다 숨이 깊어지고 편안해지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원하는 모습들을 자신에게 불러주며 호흡해봅니다. 

나는 자신감있고 용기있는 사람이다. 

나는 멋지고 매력적인 사람이다. 

나는 무한한 능력을 가진 사람이다.



나에게 필요한 긍정의 메세지를 주며 호흡을 해봅니다. 

좀더 숨이 깊어지며 마음속이 환해집니다. 

명상을 통해 내안으로의 자유로운 여행을 시작해봅니다. 

내안에 에너지가 확대되면서 몸과 마음의 기력이 충만해집니다. 

단월드 명상을 통해 고정관념에서 자유로워지는 효과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