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한 습관으로 채워지는 건강한 에너지 <단월드>

728x90

습관이 만들어지기 위한 시간은 최소 21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나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습관들이 뭐가 있을까 하고 돌아보면 

많은 습관들이 나를 지배하고 있었네 하고 놀라게 됩니다. 

 

 

좋은 습관을 길들이려 하다가 용두사미, 작심삼일이 되는 경우도 많죠 

매일 아침마다 체조 20분 하기를 하며 건강습관 길들이기를 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아침에 일어나서 잊어버리고 다른 것 하고 있을 때가 있어 깜짝 놀라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잘 보이는 곳에 메모지를 붙여놓고 하면 좋습니다. 

 

가끔 습관을 들이려고 하면 뭐그리 생각이 많은지 그리고 할 일이 하필이면 그때 생각나는 것도 있죠 

그래도 나에게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그냥 한다 는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체조, 스트레칭 20분 하기 

하루에 책 20분 읽기

근력단련 운동 매일 3가지씩 하기 

저는 요정도 정해놓고 하고 있는데요 

이것도 가끔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항상 잘 보이는 곳에 메모지를 붙여놓아야 합니다.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좋은 습관부터 하나하나씩 준비하며 매일매일 차곡차곡 쌓아야 합니다. 

습관은 생각이 일어나기 전에 바로바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몸에서 거부하는 생각과 욕구가 발목을 잡으려 할때 그냥 하자는 마음으로 하다 보면 

어느새 자연스럽게 그냥 무의식적으로 하는 좋은 습관이 만들어집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습관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이는 책을 잘 안읽는 자신에게 독서 습관을 들이기 위해 날마다 2페이지씩만 읽겠다고 마음을 먹고 

매일 실행하다 보니 어느새 책 읽는 습관이 길들여져 이젠 한 달에 한 권 이상은 읽는다고 합니다.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고 싶다면 매일 한가지 운동부터 시작해 보세요 

뇌는 그 행동이 즐거워지면 그냥 매일 하고싶어집니다. 

운동하는 즐거움이 쌓이면 또 다른 운동도 아주 즐겁게 하며 건강한 체질로 변화되게 될 거예요 

 

건강한 습관으로 건강한 에너지를 채워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을 만들어보세요~   

원하는 것을 이루는 방법,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해봅니다~